알림마당

보도자료

게시물 검색
행복人(IN) 목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시흥시체육회와 MOU체결 LH7단지 주민과 함께하는 생활체육교실 출발~
2018-01-11 17:10:35

행복人(IN) 목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시흥시체육회와 MOU체결 건강증진사업 생활체육교실

 

 

 

행복人(IN) 목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덕인․이석진)는 민관협력 추진사업인 ‘건강증진 참여프로그램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1월 9일 목감LH7단지를 방문해 ‘요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최근 빈번히 고독발생하고 있는 고독사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이웃이 이웃을 살피는 지역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한 스포츠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주민화합과 협력의 분위기를 조성하고 세대 간 소통을 통한 주민갈등해소 및 이웃이 이웃을 돌보는 사업을 운영지원하고 있다.

요가프로그램 첫날, A반 13명 B반 15명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혜란 선생의 인사로 시작해 자상하고 섬세한 교육으로 진행된 수업은 굳어진 몸동작을 최대한 유연하게 잘 따라 했다.

4개월 된 아기를 유모차에 데리고나와 배우고자하는 열정을 보인 한 참가자는 “이렇게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제공돼 좋다”며 “여건이 허락하는 한 열심히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요가수업에는 박덕인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을 포함해 임원 및 관계자, 7단지관리소장 등이 함께해 이들을 격려했다.

목감LH7단지 건강증진사업추진을 위해 행복人(IN) 목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시흥시체육회, 7단지관리사무소 협조, 홍보 및 접수, 교육 등 실무추진 회의와 논의를 거쳐 장소를 확정하고 시흥시체육회와 MOU체결로 체육물품을 전액 지원(요가매트, 강사료, 프로그램 진행비용 등) 받는 등의 노력을 기울여 왔다.

 

정연운 객원기자

 

원문보기

http://www.siheungjounal.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792

댓글[0]

열기 닫기

top